- 자유게시판

누구보다 아름다운 그녀들~!

new올빼미 2006. 3. 4. 10:54
728x90

 

 

 

화이팅!!

 

저는 그녀들에게 화이팅을 외칩니다~!

 

현재 저는 구미시 임오동사무소에서 인터넷선생님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제게 교육받은 교육생들 중 일부가 워드프로세서 실기시험을 치르는 날입니다. 

 

아마도 그녀들은 오늘 새벽까지 잠들지 못한 채 문제지를 붙들고 씨름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모습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현재 구미시에는 32개 읍면동 사무소와 각종 교육장에서 인터넷선생님이 배치되어 시미들에게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임오동에 소속되어 시민들에게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한글과 인터넷 정보검색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컴퓨터 지식들을 나누어 드리고 있답니다.

 

지금 사진속의 그녀들도 다 제게 컴퓨터의 구성원리, 윈도우 화면구성부터 체계적으로 배워 한글2002, 인터넷, 엑셀과정을 배우고서 지난 1월부터 자격증시험에 도전 한 것입니다.

 

전문교육장이 아닌 동사무소란 불리함, 컴퓨터 대수도 얼마안되고 버스노선도 취약하고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고하고 먼 거리일 수 밖에 없는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그녀들을 눈이 오고 살을 에는 추위임에도 불구하고 걸어서 오기도 하고, 택시를 타고 오는 열정으로 추위가 놀라서 달아날 만큼의 열정을 보였습니다.

 

그녀들의 열정에 대한 저의 보답으로 그 누구보다 충실한 교육을 위해 새벽 3시까지 수업준비를 하면서도 저는 피곤함을 몰랐습니다.

 

엑셀 한 과목을 위해 교재 4가지를 동시에 보면서 제가 미리 한번씩 다 해보고 엑셀에서 빠지는 항목이 없게 꼼꼼하게 가르쳐 드렸지요.

 

그러면서 컴퓨터 공부가 처음인 그녀들을 위해 1월부터 필기반을 운영, 그녀들에게 컴퓨터 지식을 가르쳐드리면서 함께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그 결과 당당히 2급 시험에 합격한 그녀들,

 

밤을 새워 공부한 그녀들의 열정의 결실이었습니다.

 

그런 그녀들이 이제 워드시험에도 도전하는 날이 내일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합격점이 넘고 있어 좋은 결과가 예상되는데 모쪼록 그녀들이 모두 좋은 결과를 얻고 남은 실기시험마저 정복하여 자격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쳐 드리려고 합니다.

 

어느 분은 동사무소에서 배워 일본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결국 배우는 장소가 문제가 아니라 배우는 사람의 열의에 달린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국민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인 동사무소란 장소를 잘 활용한다면 실질적으로 적은 비용으로도 국민들에게 높은 교육효과를 올리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거기에 대한 지원이 따라주어야 할텐데 아직은 그런 부분에 대한 지원은 너무나 취약합니다.

 

열정만으로 교육을 이끌어 나가기에는 모든 여건이 너무나 취약해서 얼마나 힘들고 속상하던지요...

 

흔히 이런 말들 하지요.

"맨땅에 헤딩하기..."

 

맨땅이란 곳에서 처음 시작은 미약했지만 결과는 그 어떤 교육장보다 높고 아름다은 꽃을 피워낼 그녀들, 그녀들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자격증 취득보다 더 아름다운 건 그녀들의 열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