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디지털 광고 유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유형 몇가지의 이미지를 올려봅니다.
이미지를 보면 어떤 광고인지 이해가 빨라질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인터넷 배너광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띠 모양으로 만들어서 부착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마치 현수막처럼 생겨서 배너(banner)라 불립니다.
[리치 미디어 광고]
배너광고의 일종으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프로그래밍과 같은 신기술 및 고급 기술을 적용시킨 배너광고를 말한다.
배너광고를 보나 풍부(Rich)하게 만들었다는 의미에서 리치 미디어광고라고 부른다.
[컨텍스트 광고]
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에 어울리게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우리말로는 맥락(context)광고라고 한다.
[텍스트 광고]
하이퍼링크를 통한 텍스트 기반의 광고를 말한다.
짧게는 20자, 길게는 50자 정도의 비교적 간단한 카피 혹은 설명(Description)으로 된 광고읻.
그 외에 디지털광고에는 검색광고, 막간광고, 이메일광고, 제휴광고, 온라인 PR, 바이러광고, SMS광고, MMS광고, 소셜미디어광고 등이 있습니다.
'각종 필기시험 CBT 자료 > - 검색광고마케터1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01 검색광고마케터1급 변경사항 (0) | 2017.03.10 |
---|---|
검색광고마케터1급 기출문제 모음 (0) | 2017.03.10 |
인터랙티브 배너, 인게임 광고, Push mail (0) | 2016.02.20 |